성남시 수정도서관

수정도서관 '책속 한 구절'

테마가있는 책읽기

잘나가는 여자 서른을 디자인하라 / 서정현 지음 / 다연


p.20

흔들리지 않고 피어나는 서른은 없다. 성공하여 현재 잘나가는 사람들 역시 20대, 30대에 누구보다 힘든 시기를 견딘 후에야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 그들이 보통 사람들에 비해 멋지고 눈부신 것은 끊임없이 흔들리면서도 자신의 인생을 꽃피웠기 때문이다. 인생은 꽃을 닮았다. 많이 흔들릴수록 피어나는 꽃과 향기가 아름답듯이 인생도 흔들릴수록 완벽에 가까운 삶을 살 수 있다.


p.93
서른은 자신의 인생을 명품으로 만들고 싶다는 열망을 가져야 한다. 생각 없이 살다가는 짝퉁 인생이 된다. 명품 인생은 자신의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삶, 자기다움으로 자아를 실현한 삶, 소명의 수고로움을 발견한 삶, 허겁지겁 소비에 쫓기지 않고 존재론적으로 사는 삶 등이다. 그녀들은 목표부터 달랐다.
자, 모조 이미지의 짝퉁 인생이 될 것인가, 하나뿐인 명품 인생이 될 것인가? 내 삶이 명품이 되게 하라. 이를 위해 존재론적으로 살아라.


p.153
지금보다 눈부신 마흔, 풍요로운 마흔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망설임 없이 지금 서 있는 위치에서 스스로를 벼랑 끝에 세워라. 그렇게 할 때 타인에게 기대지 않고 내 앞을 가로막는 시련과 맞장 뜰 용기가 생겨난다.



p.240
무언가 자신의 세계가 있는 여성은 아름답다. 도도한 매력이 흐른다. 당신의 품격은 남자의 스케줄관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스케줄관리에서 나온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맞춤 다이어리에 맞춤 계획을 짜라.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이다. 나 자신을 계발하면서 위풍당당하게 사랑하라. 사랑에 끌려가지 말고 사랑이 나에게 끌려오게 하라.


p.288
최고 자리에 오른 여성은 여전히 소수에 불과하다. 그들은 특별한 행운을 누렸다거나 어느 날 갑자기 스타로 탄생한 것이 아니다. 자신을 믿고 길을 갔을 뿐이다. 자신을 믿는 사람은 계속 성장하는 사람이다. 성장해야 꿈에 이를 수 있다. 꿈은 점점 성장하는 자신과 만나는 여정이다. 그 안에 기쁨, 환희, 희열, 성취감, 충만감이 있다. 주변에 정말 멋있는 스타일이 있다면 닮아가라. 그리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라. 서른의 스타일은 마흔 이후까지 영향을 미친다. 이제 서른의 스타일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