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도서관

10월 영화상영

도서관 행사 ♬

○ 상영작 : 해리포터와 불사조기사단

○ 기간 / 장소 : 2010. 10. 2, 14:00, 3층 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판타지 / 137분

호그와트에 돌아갈 날을 기다리며 이모부인 더즐리 식구들과 길고 긴 여름을 보내고 있는 해리포터. 친구인 론과 헤리미온느에게조차 연락이 오지 않아 상심한 해리포터는 어느날 사촌 두들리앞에서 디멘터들의 공격을 받고 마법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퇴학당할거라는 편지를 받게 된다. 이때 갑자기 해리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마법사들은 바로 '불사조의 기사단'. 해리는 불사조의 기사단의 비밀장소로 향하고 그곳에서 시리우스와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시리우스에게서 과거, 부모님들의 활약상을 알게 된 해리는 용기를 얻고 해리를 퇴학시키려는 마법부 장관 코넬리우스 퍼지는 해리를 법정에 세우지만 덤블도어 교장의 중재로 무죄 판결을 받는다. 드디어 학교로 돌아온 해리포터. 그러나 학생들은 볼드모트가 돌아왔다는 해리의 말을 의심하며 따돌리고 예언자 일보는 해리의 말이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비난한다. 또한 해리의 든든한 지원군인 덤블도어 교장조차 해리를 멀리하고 해리는 점점 힘들어 한다.

한편 마법부 장관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어둠의 마법 방어술' 과목에 돌로레스 엄브릿지를 교수로 임명하지만 엄브릿지의 마법방어술 수업은 학생들을 지키기보다 오히려 곤경에 빠트린다. 이에 헤리미온느와 해리는 친구들을 모아 '덤블도어의 군대'라는 비밀단체를 만든체 해리에게 어둠의 마법에 맞설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서서히 어둠의 마법에 맞서는 방법을 알게 된 해리포터와 친구들은 점점 더 그 존재를 드러내는 볼트모트와의 대결이 다가왔음을 느낀다. 빛의 마법과 어둠의 마법과의 피할 수 없는 대결!! 불사조의 기사단과 죽음을 먹는 자들의 운명을 건 싸움이 시작된다!

- 교보문고 발췌 -



○ 상영작 : 샬롯의 거미줄

○ 기간 / 장소 : 2010. 10. 9, 14:00, 3층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드라마 / 97분

어느 봄 비바람치던 밤에 세상에 태어난 새끼 돼지 윌버. 너무 조그맣다는 이유로 윌버는 곧장 죽을 위험에 처하지만, 농장의 철부지 어린 딸 펀(다코타 패닝)의 도움으로 삼촌네 농장에서 다른 동물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는 윌버의 바람과는 달리 동물들은 자기네끼리 무슨 비밀을 감춘 듯 윌버를 멀리 대한다. 그때 어디선가 들려오는 다정한 목소리. 그 목소리의 주인공은 농장 천장에 사는 거미 샬롯으로, 샬롯은 윌버의 친구가 되어 주기로 약속한다. 언제나 자신의 편이 되어 주는 어린 펀과 새로운 친구 샬롯까지 만난 아기 돼지 윌버는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하기만 하다. 그러나 행복한 시간도 잠시, 윌버는 여물통 밑에 사는 까칠한 쥐 템플턴으로부터 지금까지 동물들이 쉿쉿~ 감춰왔던 충격적인 비밀을 듣게 된다. 그것은 겨울이 오기 전 윌버는 햄이 되어 식탁에 올라갈 운명이라는 것! 첫 눈을 기다리며 설레여 하던 윌버는 다리 휘청이는 이 소식에 금새 울상이 되고, 샬롯은 윌버를 위로하며 끝까지 윌버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모두가 잠이 든 그날 밤, 샬롯은 윌버를 위해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특별한 기적을 준비한다.

- 교보문고 발췌 -


○ 상영작 : 리틀베어

○ 기간 / 장소 : 2010. 10. 16, 14:00, 3층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애니메이션 / 77분

리틀베어`는 칼뎃콧 수상작 ‘LITTLE BEAR`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EBS-TV에서 `곰돌이와 숲 속 친구들`이란 타이틀로 절찬리에 방영

`리틀베어`는 다정하고 호기심 많은 꼬마 곰 ‘곰돌이’의 하루를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그린 작품이다. 엄마가 자신의 생일을 잊어버린 줄 알고 직접 스프를 끓여 친구들을 대접하는 <곰돌이의 생일날>, 하얀 페인트를 뒤집어쓰고 북극곰으로 변신한 <북극곰이 된 곰돌이>등 어린 시절 누구나 겪는 이야기들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 교보문고 발췌 -


○ 상영작 : 플래닛 비보이

○ 기간 / 장소 : 2010. 10. 23, 14:00, 3층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다큐멘터리 / 95분

춤 밖에 모르는 독한 녀석들이 온다!
노는 애들이라는 꼬리표를 달고서 하루 열 시간 넘게 춤만 추는 이들.
돈을 벌기 위해 춤 추는 게 아니라 춤 추기 위해 돈을 벌고
아버지 무덤 앞에서 신나게 춤추고 오겠다는 다짐을 하는 독한 녀석들!

골절과 탈골을 훈장 삼고,
흑백의 인종차별쯤이야 우습게 걷어차 버린 비보이 행성의 챔피언들.
세계 최고의 비보이들, 꿈의 무대 ‘배틀오브더이어’에서 솟아오르다!

- 교보문고 발췌 -


○ 상영작 : 킹콩을 들다

○ 기간 / 장소 : 2010. 10. 30, 14:00, 3층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드라마 / 120분

 무쇠팔 무쇠다리, 내 인생의 코치 (킹콩을 들다) 그들은 도전했고, 마침내 세상을 들었다
88올림픽 역도 동메달리스트였지만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둔 후 시골여중 역도부 코치로 내려온 이지봉(이범수 분). 역도선수에게 남는 건 부상과 우락부락한 근육뿐이라며 역도에 이골 난 그가 가진 거라곤 힘 밖에 없는 시골소녀들을 만났다.

낫질로 다져진 튼튼한 어깨와 통짜 허리라는 타고난 신체조건의 영자(조안 분), 학교 제일 킹카를 짝사랑하는 빵순이 현정(전보미 분), 하버드 로스쿨에 들어가 FBI가 되겠다는 모범생 수옥(이슬비 분), 아픈 엄마를 위해 역도선수로 성공하고 싶다는 효녀 여순(최문경 분), 힘쓰는 일이 천성인 보영(김민영 분), 섹시한 역도복의 매력에 푹 빠진 S라인 사차원 꽃미녀 민희(이윤회 분).

개성도 외모도 제각각 이지만 끈기와 힘만은 세계 최강인 순수한 시골소녀들의 열정에 감동한 이지봉은 오갈 데 없는 아이들을 위해 합숙소를 만들고, 본격 훈련에 돌입한다. 맨땅에서 대나무 봉으로 시작한 그들은 이지봉의 노력에 힘입어 어느새 역기 하나쯤은 가뿐히 들어올리는 역도선수로 커나가고 마침내 올림픽 금메달에 도전하게 되는데….

교보문고 발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