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도서관

4월 영화상영

도서관 행사 ♬
○ 상영작 : 폭풍우 치는 밤에

○ 기간 / 장소 :  4/3, 14:00, 3층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애니메이션 / 107분

위장이 솔직한 `식욕왕성 늑대` 가브, 엉덩이가 착한 `깜찍당돌 염소` 메이. 본능과 우정이 번개 치던 밤에...

설마 네가 염소일 줄이야’... 허걱, 네가 늑대였다니!’
폭풍을 피해 오두막에서 쉬던 ‘메이’는 발을 삐었다며 오두막에 들어오는 ‘가브’를 만나게 된다. 어두운 밤이고 코감기 기운으로 서로를 알아보는 건 목소리뿐. 둘은 천둥과 번개 속에서 대화를 나누다가 서로의 공통점이 많은 것에 놀란다. 그리고 다음 날 만날 것을 약속하는데... 친구를 만난 설레임에 부푼 늑대 ‘가브’는 약속 장소에서 우정의 암호인 ‘폭풍우 치는 밤에!’를 외친다. 그러나 환한 미소로 얼굴을 내민 것은 바로 염소 `메이`! 비는 그쳤지만 아무도 상상 못한 우정의 폭풍이 그들의 가슴에 휘몰아치는데...

나를 잡아먹고 마지막이라 할 수 있어요?” 어째서 난 늑대 따위로 태어나 버린 거야!
약육강식의 본능을 넘어 둘은 점점 더 서로와 친해진다. 몰래 몰래 우정의 만남을 이어가던 어느 날, 둘의 약속 장소로 늑대들이 사냥을 나서고 ‘가브’로 인해 ‘메이’는 목숨을 구하지만 둘의 우정은 들통나고 만다. 늑대들의 규칙에 따라 사형을 선고 받는 ‘가브’, 같은 무리로부터 추방당할 위기에 놓인 ‘메이’. 벌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조건은 각자 서로의 정보를 빼내는 것.
친구를 배신하지 않으면 무리에서 쫓겨나거나 목숨을 잃을 절대적 위기상황!
과연 둘의 선택은 무엇일까?
-교보문고-

○ 상영작 : 가필드

○ 기간 / 장소 :  4/17, 14:00, 3층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애니메이션 / 80분

엇! 그런데 이게 왠 일?! 더 이상 가필드의 유머에 사람들이 웃지 않게 된 것!!
여기에 엎친데 덮친 격으로 여친 '알린'까지 제멋대로인 가필드 대신 다른 대회 파트너를 찾는다.
완전 충격 먹은 우리의 가필드는 절친 '오디'와 함께 한 모금이면 '큰 웃음' 빵 터지게 해준다는 '마법의 샘물'을 찾아 신비의 숲으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과연 우리의 못말리는 뚱보 고양이 가필드는 잃어버린 웃음을 되찾고 여친 '알린'의 사랑과 '큰웃음 대회' 1위의 영광을 차지할 수 있을까?

-교보문고-




○ 상영작 : 김씨표류기

○ 기간 / 장소 :  4/24, 14:00, 3층시청각실

○ 요약설명 : 12세이상관람 / 드라마 / 116분

어느 늦은 밤, 도심 속에 어둑하게 자리잡은 밤섬을 보며 불현듯 이야기가 나올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는 이해준 감독은 저 곳에 한 남자가 있다면? 이라는 단순한 전제에서 출발, ‘섬처럼 떠있는 인간들의 소통 의지에 대한 영화’ 로 <김씨표류기>를 완성했다. 시나리오 단계부터 그 독특함과 완성도로 충무로를 떠들썩하게 하며 일찍이 강우석 감독의 낙점을 받은 <김씨표류기>는 여러 이면이 있는 이야기를 지향한다는 감독의 말처럼 코미디로 읽히는 동시에 로맨스와 드라마가 한 순간에 존재하면서 리드미컬한 전개와 특유의 재치가 돋보이는 영화로 탄생했다. 한국 최초로 밤섬에서 촬영허가를 받은 것도 정재영과 정려원을 만난 것도 모두가 행운이었다고 말하는 그에게 <김씨표류기>는 <천하장사마돈나>에 이어 그만의 독특한 영화이야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