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도서관

8월 영화상영

도서관 행사 ♬

 

상영작 : 장화, 홍련

◎ 기간 / 장소 : 8/1, 10:00 3층 시청각실

◎ 요약설명 : 12세이상관람 / 공포 / 120분


 

인적이 드문 시골, 이름 모를 들꽃들이 소담하게 피어 있는 신작로 끝에 일본식 목재 가옥이 홀로 서 있다. 낮이면 피아노 소리가 들려 올 듯 아름다운 그 집은 그러나,어둠이 내리면 귀기 서린 음산함을 뿜기 시작한다. 예사롭지 않은 기운이 서려 있는 이 집에서 어른도 아이도 아닌 아름다운 두자매. 수미.수연이, 아름답지만 신경이 예민한 새엄마와 함께 살게 된 그날. 그 가족의 괴담이 시작된다.

수연.수미 자매가 서울에서 오랜 요양을 마치고 돌아 오던 날. 새엄마 은주는 눈에 띄게 아이들을 반기지만, 자매는 그녀를 꺼리는 기색이 역력하다. 함께 살게 된 첫날부터 집안에는 이상한 기운이 감돌고 가족들은 환영을 보거나 악몽에 시달린다. 수미는 죽은 엄마를 대신해 아버지 무현과 동생 수연을 손수 챙기려 들고, 생모를 똑 닮은 수연은 늘 겁에 질려 있다. 신경이 예민한 은주는 그런 두 자매와 번번히 다투게 되고, 아버지 무현은 그들의 불화를 그저 관망만 한다. 은주는 정서불안 증세를 보이며 집안을 공포 분위기로 몰아가고 동생을 지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수미가 이에 맞서는 가운데, 집안 곳곳에서 괴이한 일들이 잇달아 벌어지기 시작하는 데.



 ◎ 상영작 : 디 아더스
◎ 기간 / 장소 : 8/1, 14:00 3층 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가 / 공포 / 104분

2차 대전이 막 끝난 1945년, 영국 해안의 외딴 저택. 전쟁에서 남편을 잃은 독실한 기독교도 그레이스(니콜 키드먼 분)와 빛에 노출되면 안되는 희귀병을 가진 두 아이가 살고 있다. 어느 날 집안 일을 돌보던 하인들이 갑자기 사라지고, 예전에 이 저택에서 일한 적이 있다는 세 명의 하인들이 들어오게 된다. 그레이스는 두 아이를 빛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커튼은 항상 쳐져 있어야 하고, 문은 항상 잠겨있어야 한다는 '절대 규칙'을 하인들에게 가르친다.

이와 때를 같이 해서 저택에는 기괴한 일들이 끊이지 않는다. 아무도 없는 방에서 발자국 소리가 들리고, 피아노가 갑자기 연주된다. 또한 딸 앤은 이상한 남자아이와 할머니가 이 집에 머물고 있다는 얘기를 반복한다. 신에 대한 믿음이 너무나 강한 그레이스는 그런 딸의 말을 인정하지 않지만 두려움은 점점 그 무게를 더해만 간다. 마침내 그레이스는 그들을 위협하는 공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는데.



 

◎ 상영작 : 주온

◎ 기간 / 장소 : 8/1, 16:30 3층 시청각실

◎ 요약설명 : 12세이상관람가 / 공포 / 92분


 

그 끔찍한 시작
한 남자가 부인을 살해하고 본인도 죽은 채로 발견되었다. 그리고 그들에겐 아들이 하나 있었다.
그리고.. 5년 후 자원봉사자 리카는 병든 노파 사치에를 간호하러 집으로 찾아갔다가 그 집에 감도는 불길한 기운을 감지한다. 어수선하고 폐허같은 집, 노파는 아프다기보다는 뭔가에 홀린 듯 보이고 2층 다락에선 의문의 남자아이가 나타났다 사라진다. 곧 이어 노파는 무언가에 홀린 듯 중얼거리다 갑자기 검은 그림자에 휩싸여 죽고 리카는 정신을 잃고 만다. 원한으로 죽어 저주로 살아난 집, 이제 그 집에 한 번이라도 방문한 사람은 모두 끔찍한 죽음을 맞을 수 밖에 없게 되는데..




◎ 상영작 : 알포인트

◎ 기간 / 장소 : 8/1, 19:00 3층 시청각실

◎ 요약설명 : 15세이상관람가 / 공포 / 106분


 


1972년, 베트남 전쟁의 막바지, 200명의 부대원 중, 혼자 살아 남은 혼바우 전투의 생존자 최태인 중위(감우성)는 악몽에 시달리며 괴로워한다. 그러나 그의 본대 복귀 요청은 철회되고, CID 부대장(기주봉)은 그에게 비밀 수색 명령을 내린다.

72년 2월 2일 밤 10시. 이날도 사단본부 통신부대의 무전기엔 "당나귀 삼공..."을 외치는 비명이 들어오고 있다. 6개월 전 작전 지역명 '로미오 포인트'에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18명의 수색대원들로부터 계속적인 구조요청이 오고 있었던 것. 그 흔적 없는 병사들의 생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거물을 확보하는 것이 이번 작전의 목표다.

 3일 후, 좌표 63도 32분, 53도 27분 _ 로미오 포인트 입구. 어둠이 밀려오는 밀림으로 들어가는 9명의 병사들 뒤로 나뭇잎에 가려졌던 낡은 비문이 드러난다.

 不歸! 손에 피 묻은 자, 돌아갈 수 없다!!! 7일간의 작전, 첫 야영지엔 10명의 병사가 보이고... 그러나 이제 하루가 시작되고 있을 뿐이다.




◎ 상영작 : 해리포터와 불사조기사단

◎ 기간 / 장소 : 8/8, 14:00 3층 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판타지 / 147분


 

호그와트에 돌아갈 날을 기다리며 이모부인 더즐리 식구들과 길고 긴 여름을 보내고 있는 해리포터. 친구인 론과 헤리미온느에게조차 연락이 오지 않아 상심한 해리포터는 어느날 사촌 두들리앞에서 디멘터들의 공격을 받고 마법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퇴학당할거라는 편지를 받게 된다. 이때 갑자기 해리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마법사들은 바로 '불사조의 기사단'. 해리는 불사조의 기사단의 비밀장소로 향하고 그곳에서 시리우스와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시리우스에게서 과거, 부모님들의 활약상을 알게 된 해리는 용기를 얻고 해리를 퇴학시키려는 마법부 장관 코넬리우스 퍼지는 해리를 법정에 세우지만 덤블도어 교장의 중재로 무죄 판결을 받는다. 드디어 학교로 돌아온 해리포터. 그러나 학생들은 볼드모트가 돌아왔다는 해리의 말을 의심하며 따돌리고 예언자 일보는 해리의 말이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비난한다. 또한 해리의 든든한 지원군인 덤블도어 교장조차 해리를 멀리하고 해리는 점점 힘들어 한다.
한편 마법부 장관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어둠의 마법 방어술' 과목에 돌로레스 엄브릿지를 교수로 임명하지만 엄브릿지의 마법방어술 수업은 학생들을 지키기보다 오히려 곤경에 빠트린다. 이에 헤리미온느와 해리는 친구들을 모아 '덤블도어의 군대'라는 비밀단체를 만든체 해리에게 어둠의 마법에 맞설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서서히 어둠의 마법에 맞서는 방법을 알게 된 해리포터와 친구들은 점점 더 그 존재를 드러내는 볼트모트와의 대결이 다가왔음을 느낀다. 빛의 마법과 어둠의 마법과의 피할 수 없는 대결!! 불사조의 기사단과 죽음을 먹는 자들의 운명을 건 싸움이 시작된다! 


 

 

◎ 상영작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기간 / 장소 : 8/22, 14:00 3층 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애니메이션 / 124분

짜증 잘 내고, 칭얼거리기 좋아하는 평범한 열 살 짜리 소녀 치히로 네 식구는 이사가던 중 길을 잘못들어 낡은 터널을 지나가게 된다. 터널 저편엔 폐허가 된 놀이공원이 있었고 그곳엔 이상한 기운이 흘렀다. 인기척 하나 없고 너무나도 조용한 이 마을의 낯선 분위기에 불길한 기운을 느낀 치히로는 엄마, 아빠에게 돌아가자고 조르지만 엄마, 아빠는 호기심에 들 떠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어느 음식점에 도착한 치히로의 부모님은 그 곳에 차려진 음식들을 보고 즐거워하며 허겁지겁 먹어대기 시작하는데, 그곳이 왠지 싫었던 치히로는 혼자 되돌아가겠다고 음식점을 나선다. 하지만 두려움에 다시 되돌아간 치히로는 돼지로 변해버린 부모님을 보고 경악을 한다. 겁에 질려 당황하는 치히로에게 낯선 소년 하쿠가 나타나 빨리 이곳을 나가라고 소리치는데...




 

◎ 상영작 : 삐삐롱스타킹

◎ 기간 / 장소 : 8/29, 14:00 3층 시청각실

◎ 요약설명 : 전체관람 / 애니메이션 / 70분

 

아이들이 사랑하는 매력적인 주인공 캐릭터 삐삐가 등장하여 모험 가득한 에피소드가 아이들의 흥미를 사로잡습니다. 영상 매체학습은 시각적인 요소와 함께 학습을 진행하 기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비중이 아주 중요합니다. 부모님이 없는 집에서 살고 있지만 씩씩하고 강한 정신력을 갖고 있는 삐삐는 모든 어린이들이 바라고 있는 신나는 모험을 즐기며 모든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며 살아가는 소녀랍니다.